Statistics Graph

GPS 로그

거리 : 73.47 km
시간 : 3시간 58분 35초 (2010-06-10 09:18:23 ~ 2010-06-10 14:56:57)
평균 속도 : 18.48 km/h
평균 케이던스 : 71 rpm
평균 심박 : 159 bpm
최대 심박 : 185 bpm


재미있어 보인 멧돼지 코스

 예전에 남한산성만 단독으로 산성역 쪽으로 해서 올라간 적이 있었다. 그때 올라갈때는 엄청난 경사도에 좁은 길로 고생했었는데.. GPS로그들 뒤적여 보니 그쪽으로 올라가는 길이 경사가 꽤 있었고 반대쪽으로 올라가는 길은 훨씬 나아 보였다.

 로그들 뒤적이던 중 발견한 흥미를 돋우는 코스 이름.. "멧돼지코스"

 코스 모양이 멧돼지와 비슷하다 하여 멧돼지코스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팔당 가는 길과 절묘하게 퓨전되어 있고 코스도 재미있어 보였고.. 언젠가 가 보기로 하던 차에, DMZ대회 몸풀기 겸사겸사 T군과 함께 가 보기로 했다.



코스 공략!


 때는 오전 9시 반 정도.. 원래 좀 더 늦게 출발하려 했으나 최근 며칠 낮 날씨를 봐서 땡볕이 두려워 출발 시기를 조금 일찍 잡았다. 둘 다 아침을 먹지 못하고 잠실선착장에 모여 센드위치와 만두 그리고 우유 하나씩으로 아침 해결.



 그저 열심히 달렸다. 분원리입구쪽으로 달려가던 중 한 컷.

 가던 중 도싸쪽 남녀 2명 만나서 인사하고.. 혹시나 따라갈 수 있을까 싶어서 따라붙어 보았지만 힘만 뺐다. -_-;; 대충 35km/h는 넘어 보였다.



 끝까지 페이스 잘 맞추어 달려준 T군. 이녀석이라면 왠만한 코스는 다 데리고다닐 수 있을 것 같다.



 한강 상류쪽에 강변도로로 나 있는 국도를 달리고 있자면 마치 호수 옆을 지나고 있다는 느낌이 난다. 개발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인 상태가 꽤 많아 보이고 공기가 참 좋다.



 경기도 광주임을 알리는 안내판이 보인다. 강남 300 갈때도 보이는데.. 광주에는 적당한 라이딩 코스가 몇 곳 있다.



 분원리 입구에서 잠시 쉬면서 한 컷. 뭔 불만이 있었는지 표정이 저런지.. -_-;; 사실 아무 불만도 없었다. 보통 버프를 잘 하지 않는데 햇빛이 어찌나 쨍쨍하던지.. 여기 가게 하나 있길레 물 한통씩 사서 다마시고 분원리 반시계쪽으로 돌기로 하고 출발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다.

 하지만 길이 이상했다. 아무리 가도 초행길인 것 같은.. 묘하게 약한언덕 중간언덕 계속 번갈아 나오고.. 하지만 GPS에 나타나는 길은 맞고.. 어느순간 발견했다. "남한산성" 이라고 적힌 팻말을.. -_-;; 남한산성 반대방향 길이 초행이었기에 몰랐던 것인데, 분원리로 간다는게 길을 잘못 들어 돌아올 길로 예정했던 남한산성으로 진입한 것이다. 한참 와서 빠꾸할수도 없고.. 하여 그냥 올라가기로 했다.



 남한산성으로 향하는 길은 노면 상태도 좋고 풍경도 참 좋았다. 그늘도 있어 보였고.. 하지만 날씨가 날씨인지라 그늘에서도 시원하지는 않았다. -_-;;



 요런 업힐도 나와 주시고~ 이런 정도의 꾸준한 힐클라임이 은근히 계속되었다. 하지만 경사가 많이 높지 않아 힐클라임 강도가 생각보다 강하지 않았고, 빠르게 올라간 것이 아니어서 생각보다 수월한 편이었다.



 꾸준한 힐클라임 끝에 남한산성 정상을 지나고.. 내려오는 길에 남한산성 터널 지나서 한 컷. 아무래도 답답하여 버프로 얼굴 전체를 감싸는건 포기했다.



 오늘 끝까지 함께 해준 T군. 잘 달리던데~ 고생 많았어. ^^

 계속되는 내리막길에 이어 탄천이 나오고.. 쉼터에 음료랑 이것저것 팔길레 잠시 쉬면서 사먹고.. 잠실선착장 잠시 들렀다가 대치동에서 냉면 먹고 철수했다. 오늘 물배란 물배는 제대로 체운게 아닌가 생각된다. 3~4시간동안 마신 물이 가지고간 물통 1통 + 새물 2통 + 이온음료 1통이니.. -_-;; 물도 적당히 마셔야겠다.


 멧돼지코스를 실제 달려 본 결과 예상대로 아주 흥미로운 코스였다. 힐클라임 강도도 적당하고.. 예전 분원리 초행길 왔을때 느낀 느낌과 흡사했다. 업글판 분원리라는 느낌이랄까? 적당한 거리에 적당한 힐클라임. 힐클라임 연습용 코스로는 좀 약하고, 적당히 재미있게 타기에 좋은 코스인 것 같다.





본 포스팅의 지도/고도/속도 정보는 GPS 로그기록 분석 결과입니다.
GPS 관련하여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하단 관련글을 참고해 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하남시 감북동 | 남한산성
도움말 Daum 지도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있으면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위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ithvelo.tistory.com/ BlogIcon 묵쓰 2010.06.11 19: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리님이 직접 개발하신 코스인가요?
    멧돼지코스 신기하고 재밌네요~ㅎ

  2. Karl 2010.07.04 23: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요일날 한번 가봤는데, 자동차가줄을 이어서 올라가는 중간에 끼여서 가기에는 얼굴이 약간 얇아서..

    • Favicon of http://t0ng.com BlogIcon 카리♂ 2010.07.06 0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워낙 유명한 곳이다 보니 차가 좀 있기는 합니다. ^^;
      제가 갈때는 다들 알아서 잘 피해 주시더라고요~
      자동차들 사이에 낑겨서 라이딩하는것도 또 하나의 재미입니다. ㅎㅎ;

  3. 곰두마리 2010.11.04 1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하 직접 가보셨군요~
    제가 멧돼지코스라고 이름붙여봤답니다.
    잠실 자출사에도 좀 들러 주세요^^
    좋은글 잘읽고 있습니다

  4. Favicon of http://haneulnuri.tistory.com BlogIcon 하늘누리 2010.12.08 1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리님~ 안녕하세요~ 하늘누리입니다~ㅋ
    이번주에 멧돼지 코스 함 가보려 검색하다가 카리님 글을 보게 됐네요~
    덕분에 어떤 코스인지 상세하게 알게되서 넘 좋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