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stics Graph

체인링가드 일체형 60T 체인링

 미니벨로에서 싱글 체인링을 사용하다 보면 기어비가 아쉬울 때가 있고, 그래서 큰 체인링으로 교체하는 경우가 간간히 있다. 하지만 큰 체인링으로 교체하게 되면 체인이 빈번히 빠지는 일이 발생하게 되고, 그래서 체인 빠짐 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체인링 가드를 부착하는 경우가 많다.

 56T 정도까지는 체인링 가드가 제품화된 것을 본 것 같은데 60T용 체인링 가드는 본 적이 없다. 철공소에 의뢰하여 60T용 체인링가드를 제작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일본 bazooka 사에서 나오는 체인링가드 일체형 체인링을 발견하게 되었다.

 세팅으로 어떻게 커버해보려 했지만 결국 실패해서 선택의 여지가 없는 상황이라 테스트해보기로 하고 하나 주문하기로 했다.


 색상은 골드, 레드, 블랙, 실버 4종류가 있으며 56T와 60T 2종으로 구분되어 있었고 그 중 60T 블랙으로 주문했다.



 체인링가드 부분에 bazooka 로고가 각인되어 있고 스텐다드 크랭크암에 맞는 PCD 130 및 60T라고 각인되어 있다. 사이트에서 본 색깔은 물빠진 색상이었는데 실제 도착한 놈은 제대로된 검정색이 아노다이징 되어 있었다.



 뒷면의 체인링 이빨 모양이다. 싱글 전용으로 만들어져 있고 특별한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보이지는 않는다.


 
 체인링가드와의 간격은 이정도이다. 흔히 가드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금속 제질이라 믿음이 간다. 가드 부분도 적당히 높아 체인이 빠질 염려는 없어 보인다.



 티킷에 장착해 보았다. 싱글 체인링의 경우 보통 이너에 세팅을 많이 하고, BB쪽에 스페이서를 약 3mm정도 넣어야 변속이 잘 되는 것 같다. 체인링 볼트는 싱글 전용을 사용해야 한다.



 실제 체인을 꼽았을 때의 간격은 이정도. 체인링 가드가 너무 높지도 않고 낮지도 않은 딱 적당한 정도의 높이로 보이고, 체인링과의 간격도 딱 적당했다.


<체인링 교체 전>

<체인링 교체 후>

 체인링가드 일체형 60T 체인링 세팅을 마친 티킷의 전체 모습. 전에 사용하던 체인링과 색상이 다르고 체인링가드가 붙으니 사뭇 분위기가 달라 보인다.


마치며..

 미니벨로는 태생이 휠 사이즈가 작아 기어비를 높이는데 체인링 크기를 늘리는 것이 가장 만만해 보이는데, 의외로 싱글 체인링 세팅하기가 어렵고 체인 빠짐 현상을 잡는 것이 만만치가 않다.

 본 체인링을 도입하면 체인 빠짐 현상은 왠만큼 해결이 가능하며, 전체적으로 가공 상태 및 마감도 괜찮은 편으로, 잘 나온 제품이다.

 제품은 국내수입상/아마존닷컴/아마존제펜/이베이에는 아예 물건이 없어서 구입이 불가능하고 오직 일본 라쿠텐에서만 구입 가능하며, 직접 구입 혹은 구매 대행 사이트를 이용해서 구입하면 된다. 모든 셀러가 해외 배송 불가, 일본내 배송만 가능하여 일본에 거주하지 않는 이상 구매 대행 업체 혹은 배송 대행 업체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을 참고하기 바란다.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있으면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위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ermoney 2011.08.25 1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60 t 후덜덜.....-_-;;;;

  2. 상오기 2011.08.25 13: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평범한 사람은 52T가 적당하죠 ㅎㅎㅎ

  3. Guddn 2011.10.21 18: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라쿠텐에서아무리찾아도안나오네요 ^^; 실례지만 구매링크좀 알수있을까요

  4. 황뎅 2012.03.06 1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링크된 사이트로 가서 구매하면 되는건가요??
    글구 BK란걸 구매하면 님이 구매한것같은 깜댕이가 오나요??
    여기꺼 보니까 블랙이아니라 그레이에 가까운듯한데..
    아 구매하고 싶은데 잘 모르겠네요..ㅠ

    • Favicon of http://t0ng.com BlogIcon 카리♂ 2012.03.06 21: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넵. BK 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색상은 사이트에 사진이 저래서 그렇지 실제는 제가 올린 사진과 같이 깜장색입니다. 필요하신 T수 선택하셔서 구입하시면 되겠네요.

  5. 황뎅 2012.03.09 15: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중고를 구해보고있는데 잘 안구해지네요..ㅠ
    그래서 이 사이트에서 살까 생각하고 있는데.. 일본어라 하나도 못읽겠어요@.@ㅋ;;
    붉은색으로 7,020엔이라 쓰여있는데 이게 가격인가요?
    글구 어떤 버튼을 누르고 작성을 어케 해야하는지도 모르겠어요 ㅜㅜ

    • Favicon of http://t0ng.com BlogIcon 카리♂ 2012.03.10 0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중고 못구하실겁니다.
      저도 국내에서 정보를 얻은게 아니고 해외쪽 뒤지다가 발견한거라..
      일본어는 잘 모르시면 구글번역기 등을 이용해서 보셔야 하고요.

      해외배송 안되는 사이트라 일본 배송대행 업체를 통하여 배송 의뢰 하셔야 합니다.
      저는 일본 내 배송대행업체인 tenso.com 이용해서 구입했고요.

      그리고 지금 환율에 해외배송료 등등 합치면 한화 15만원 이상인 물품이라
      통관 절차는 기본으로 거쳐야 하고 관세를 물을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부가세 10% 추가되고요.

      잘 모르겠다 싶으면 국내에 일본 구매대행업체 혹은 배송대행 업체를 이용해 보세요.

      직접구매 + 배송대행업체이용 으로 구매 시 10만원대 중후반 견적 나올꺼고요.
      구매대행까지 같이 할 경우 20만원 넘어갈지도 모릅니다. 업체쪽에 문의해 보세요.

  6. 나무나래 2012.09.04 19: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 체인링을 구입했는데요. 혹시 체인이 가드 부분에 닿지 않으시던가요? 전 닿아서 끼릭끼릭 소리가 나네요 ㅠㅠ

    • Favicon of http://t0ng.com BlogIcon 카리♂ 2012.09.11 12: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음.. 세팅한지 시간이 좀 되서 가물가물하네요. ^^;
      크랭크 스페이서를 이용해서 잘 세팅하셔야 소음이 좀 덜할겁니다.
      근데 몇단 체인이길레 체인이 가드에 그냥 닿나요?
      스람 10단 체인은 닿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