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stics Graph

겨울철 라이딩의 필수 아이템, 방한 장갑

 누구나 겨울 시즌이 되면 따뜻한 손이 시리지 않는 장갑을 원하고 적당한 제품이 없는지 찾아보게 된다. 그러다 적당한 장갑을 구입하여 착용하지만, 영하권으로 넘어가게 되면 적당한 놈은 통하지 않고 손발이 얼 정도가 되어 스키장갑 같은 조금 더 따뜻해보이고 둔탁해 보이는 녀석을 선택하게 된다. 하지만 스키장갑은 사용해 본 결과 다소 둔하고 변속을 하거나 브레이크를 잡을때 등 많이 불편하다.

 그래서 여러 사이트들을 돌아다니고 실제 샵에 가서 착용해 보며 이런저런 동계용 장갑을 알아보던 중 평이 무척이나 좋아 보이는 장갑을 하나 발견했다. 이는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을 알린다.

필자가 선택한 장갑은 케나다 스고이(SUGOi) 사에서 발매한 Firewall XT 혹한기용 장갑이다. 이는 스고이사에서 발매된 장갑 중 최고 혹한기용으로 만들어진 장갑으로, 많은 아웃도어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Firewall GT 보다 윗급이다. 이 장갑이 평이 왜 좋은지, 어떤 부분이 좋은지 확인해 보자.



괜찮아 보이는데?

 첫인상은 생각보다 둔해 보이지 않은 평범한 느낌이었지만 제품 색상 및 디자인은 질리지 않고 촌스럽지도 않아 보여 필자의 코드와 잘 맞았고, 일상생활에 끼고 다녀도 무리없을 정도의 디자인이서서 더욱 맘에 든다. 붙어있는 택에는 제품명 및 남녀공용 및 취급 방법에 관하여 간단히 적혀 있다.



완성도 높아 보이는 외형

 택을 제거하고 장갑 앞뒷면을 본 결과, 촉감이 좋고 제품 완성도가 높아 보였다. 역시 용품으료 유명한 스고이사 제품 답다.



활용도 높아 보이는 마감

 생활방수도 될 법한 재질에다가 바닥면이 두툼하게 덧대어져 있고 모두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 있다. 특히 자전거용 장갑 답게 손가락 2개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제대로 되어 있고, 착용 후 레버를 잡아 보니 정확히 변속레버 위치에 가있어, 역시 자전거용 제품이구나 생각이 든다.



바람 셀 틈이 보이지 않아

 손목 부분은 길게 올라와 있어 동계용 저지를 착용하고 팔을 쭉 뻗어도 손목이 보이지 않을 정도이며,
쉽게 입구를 찍찍이로 잠글 수 있게 되어 있고 손목 부분에 고무줄이 덧데여 있어 방풍 효과는 확실해 보인다. 아랫부분에는 장갑을 쉽게 착용할 수 있도록 손잡이 부분이 붙어 있으며, 재미있는 것은 안에 자석이 들어있어 사용하지 않을 경우 두짝을 딱 붙여 놓으면 한짝씩 잃어버리는 일은 없을 것 같다. 자석의 강도는 붙인 상태로 들었을 때 다른 한쪽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이다.



아주 좋은 착용감

 실제 착용해 보았다. 헐렁해서 놀지 않을까 했던 우려와는 다르게, 내부가 꽉 차있어 손에 거의 딱 맞았다. 필자의 경우 보통 L 사이즈 장갑을 착용하는데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M 사이즈로, 약간 작지 않나 싶을 정도로 타이트하게 피트되었다. 참고로 필자의 손 크기는 손바닥 아래부터 중지 끝까지가 19센티 정도 된다. 착용한 상태로 손가락 놀림이 아주 좋았으며 주먹을 쥐어도 전혀 불편하지 않은 정도이다.



가벼운 무게

 장갑 옆면에 '100gram' 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신경쓰여 실제 무게를 재 보기로 했다. 한짝에 100g이려니 생각했던 예상과는 틀리게 2짝 합쳐서 152.4g이 나오는 것을 보아, 꽤 가벼운 무게임이 틀림없다.



영하의 온도에서도 춥다는 느낌이 별로 들지 않아

 영하 6~7도인 야외에서 착용해본 결과 손목으로 바람이 세는 일은 전혀 없었으며, 맞바람이 불어도 차가운 냉기가 조금 느껴질 정도이고 춥다는 느낌은 거의 들지 않았다. 오히려 땀이 조금 날 정도였으며,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기에는 조금 오버스럽지 않나 싶은 생각까지 들었다.



확실한 제품 찾는다면 최고의 선택

 이런저런 다양한 장갑 제품군이 포진하고 있고 이도저도 내가 제일 따뜻하다고 외치고 있지만, 필자가 사용해본 여러 장갑들 중에는 이만한 장갑이 또 어디에 있겠느냐 하는 생각이 든다. 자전거용으로 나왔지만 자전거에만 국한되지 않고 스키장갑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해 보인다. 비슷한놈 여러놈 놔두는 것 보다는 확실한거 한놈을 선택하는 필자의 성격에도, 이놈은 확실한 물건이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너무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좋은 물건을 찾아내면 기분이 참 좋아지는데 이번이 그런 경우이고, 장갑에는 더이상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참 좋다.

동계용 장갑으로 SUGOi Firewall XT 방한장갑 을 강력히 추천한다.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있으면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위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piaarang.com BlogIcon 피아랑 2010.01.12 0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스고이 제품이 퀄리티가 상당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2. hermoney 2010.01.25 19: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거 살려다가 질끈 참고 올해겨울은 그냥 예전 등산장갑에 내피장갑만 추가해서 쓰고있어요.. 장갑좋아보이네요 'ㅁ'

  3. aaaaa 2011.10.19 1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장갑 어디서 구매하셨는지 알수있을까요? 추천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없던것같더라구요..꼭좀 부탁드립니다

    • Favicon of http://t0ng.com BlogIcon 카리♂ 2011.10.19 13: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동일한 디자인은 없고 같은 제품인데 연식만 달라 보이는 제품이 있군요.
      http://ansports.co.kr/front/php/product.php?product_no=4632&main_cate_no=117&display_group=1&cafe_mkt=naver_ks&mkt_in=Y&ghost_mall_id=naver&ref=naver_open&nv_pchs=cfpzFXvoREjFIOUCZSrhcgllWpk4AjQY
      들어가보세요~ ^^

  4. 바이낸 2018.02.11 0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 바이낸스는 무엇인가요?

    바이낸스는 홍콩에 소재한 거래소로, 비트렉스에 이어 거래량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빗썸은 바이낸스 다음에 위치하네요. (2017년 12월 26일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바이낸스는 ICO를 통해 초기 자금을 확보하였으며, 개장일이 2017년 6월 14일로 그 역사가 무척이나 짧은데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와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내에 비트렉스를 넘어 세계 최대 규모의 거래소가 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바이낸스는 PC로 접속할 시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 사용자도 어려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신분증 인증이 필수인가요?

    아니오. 신분증 인증 없이도 무제한 입금과 무제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신분증 인증을 하면 출금한도가 하루에 100 비트코인으로 늘어납니다. 인증을 안해도 출금한도가 하루당 2비트코인이기 때문에, 어지간한 큰손이 아닌 이상 신분증 인증이 급하지는 않습니다.



    3. 바이낸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인터페이스가 깔끔합니다.

    -다양한 코인이 상장되어 있습니다.(메이저 코인은 물론 다양한 신규 알트코인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한글이 지원됩니다.

    -거래 수수료가 0.1%, 바이낸스 코인 구입시 0.05%로 저렴합니다. (빗썸은 0.15%입니다.)

    -서버 폭파가 없습니다.

    -출금시 관리자의 승인이 필요없습니다. 한국 거래소처럼 관리자가 수작업으로 승인해 주느라 몇시간씩 까먹고 하는 일이 없습니다.



    4. 입/출금한도는 얼마인가요?

    입금 한도는 무제한입니다. 출금한도는 인증을 하지 않았을 시 하루에 2비트코인입니다.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으로 본인 인증시 하루에 100비트코인으로 늘어납니다. 인증을 하지 않아도 '하루'에 2비트코인을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인증 없이 충분히 사용할 만합니다. 여담으로 인증처리도 금방 해 줍니다. 저는 인증을 했는데, 하루만에 완료되었습니다.



    5.바이낸스에 입금은 어떻게 하나요?

    국내 거래소에 보유하고 계신 코인을 바이낸스로 보내는 방식입니다. 바이낸스에서 해당 코인의 지갑주소를 생성하시어 그 주소로 코인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6. 거래 수수료율은 몇퍼센트인가요?

    0.1%입니다. 그러나 바이낸스 코인(BNB)코인을 구매하면 수수료가 절반으로 줄어들어 0.05%입니다.



    7. 바이낸스 코인(BNB)란 무엇인가요?

    바이낸스에서 자체 발행한 코인입니다. 이 코인 역시 다른 코인과 마찬가지로 사고 팔면서 시세차익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0.1 하던게 $7.3으로 다섯달만에 70배나 올랐네요..) 특이한 점은 바이낸스 코인을 소지한 상태에서 코인을 거래할 경우 수수료를 절반으로 깎아주며, 수수료로 바이낸스 코인이 소멸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바이낸스 코인을 5개 사고 거래를 하면 수수료 대신 바이낸스 코인이 소멸하게 되어 4.9개.. 4.8개..로 줄어들게 됩니다. 바이낸스 코인을 소지시 수수료율이 0.05%밖에 안하므로 거래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바이낸스 코인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8. 마켓이란 무엇인가요?

    한국 거래소에서는 원화 거래가 주를 이루는 데 비하여, 외국 거래소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등으로 다른 알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이 주를 이룹니다. 바이낸스에는 BTC(비트코인) 마켓, ETH(이더리움)마켓, BNB(바이낸스 코인)마켓, USDT(테더)마켓이 있습니다.

    마켓이름은 AAA/BBB 식으로 표시됩니다. XRP/BTC마켓이라 하면 BTC를 이용하여 XRP(리플)을 산다는 의미입니다.



    9. 바이낸스는 완벽한가요? 단점은 없나요?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소액 거래/출금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최소 거래 단위가 0.001BTC(약 2만원)입니다. 예를 들어 리플같은 경우 1개 단위로 사거나 팔 수 없고, 한번에 7개 이상씩 거래해야 합니다. 또, 대부분의 거래가 비트코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원화거래가 익숙하신 분들은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다는 것도 단점입니다(이 부분은 금방 익숙해지긴 합니다). 또 하나의 단점은 비상탈출(?)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국내 거래소야 대폭락이 예상되면 얼른 현금전환하고 관망하면 되지만, 바이낸스의 경우 일단 소유하고 있는 알트코인을 비트코인으로 바꾼 후 USDT로 바꿔야 하기 때문에 국내거래소보다 탈출시간이 두배 이상 오래 걸립니다. 그러는 사이 손실이 점점 더 커질수도 있겠지요.

    따라서 무조건 바이낸스만 쓰는 것이 정답은 아니며, 개인의 전략과 상황에 따라 적절히 국내거래소와 바이낸스를 혼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론으로 들어가 바이낸스 회원가입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1. 바이낸스에 회원가입하기

    아래 링크를 통해 바이낸스로 이동합니다.

    바이낸스로 이동하기

    http://bit.ly/2G3Rz12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