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클라이머가 되고 싶은 스프린터 카리의 블로그 - 자전거와 함께 하는 일상 생활, 그리고 살아가는 이야기 카리♂

RSS Subscribers»

web stats
free counters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03-19 09:13


뷰 에드(view AD) 서비스 공식 오픈!

 블로그 시작 초창기때부터 방문자수 좀 많고 파워블로거스러운 분들이 운영하시는 블로그에는 꼭 붙어있는 광고가 있었다. 가끔 괜찮은 포스팅도 올라오고 음식사진도 올라오고 해서 관심이 가길레 가입 방법을 찾아 보았으나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고, 조금 알아본 결과 말 그대로 파워블로거들에게만 클로즈배타 형식으로 오픈한 광고 서비스였다. 비록 광고였지만 꽤 그럴듯한 이미지들이 많이 떠서 띄우지 못하는 점이 많이 아쉬웠다.


 그러던 와중에 블로그 센터 공지사항에 한줄의 공지가 올라왔다.

 "view AD 플러그인을 만나보세요!"

 공지 올라온 날짜는 오늘(2010년 6월 1일) 03시 28분! 기다렸던 광고 영역이 정식 오픈된 것이다.


 얼씨구나 하고 광고를 삽입하기로 하고 내용을 보니 광고 삽입 방법은 의외로 복잡하지 않았다.


 약관 동의 후 사용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적용된다고 한다. 일단 사용을 눌러서 적용 완료. 그런데 뭔가 허전했다. 광고영역 위치 선택이라던가 크기 모양 선택 등 아무것도 없고 바로 사용? 좀 이상하긴 했지만 일단 적용시킨 후 페이지에 어떻게 나타나는지 확인해 보았다.



 음? 이건 뭔가.. 아무 선택도 할 수 없었던 결과물이 이거인가.. 본문 우측 상단에 떡하니 박혀 있었고 위치 이동 등 자세한 세팅에 관해서는 아무것도 선택을 할 수 없었다. 여지껏 정식 오픈되기를 기다렸던 결과물이 이것인지.. 조금 알아보니 소스코드와 css를 조금 수정하여 이쁘게 만드는 방법이 발견되었지만, 수동으로 수정하는 것이 아닌 광고 삽입 옵션에서 지원해 주어야 하는게 맞지 않나 싶다.

 야심차게 정식 오픈하였지만 위치 이동 선택이 되지 않아 다양한 유저들의 기존 페이지 레이아웃이 고려되지 않았다는 허술함이 보여 많이 아쉽다. 차후에 관리자 페이지에서 쉽게 설정이 가능하도록 개선되기를 기대해 본다.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있으면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위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